/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9일) 15개 부처 차관급 20명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먼저 대통령 부부 일정을 보좌하는 대통령 비서실 산하 부속실장에 강의구 전 검찰총장 비서관을 내정했습니다.

기획재정부 1차관은 방기선 아시아개발은행 상임이사, 2차관은 최상대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을 발탁했습니다.

또 교육부 차관에는 장상윤 국무조정실 사회조정실장을 기용했습니다.

외교부 1차관은 조현동 유엔산업개발기구 한국투자진흥사무소 대표, 2차관의 경우 이도훈 전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 본부장이 맡게 됐습니다.

아울러 통일부 차관으로는 김기웅 전 대통령 비서실 통일비서관, 국방부 차관은 신범철 경제사회연구원 원장 겸 외교안보센터장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행정안전부 차관은 한창섭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 차관급인 재난안전관리본부장에는 김성호 행안부 재난관리실장을 임명합니다.

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에는 전병극 GKL 혁신경영본부장,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는 김인중 농림부 차관보를 선임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의 경우 장영진 한국전자기술연구원장, 차관급 통상교섭본부장은 안덕근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입니다.

보건복지부 1차관은 조규흥 유럽부흥개발은행 이사, 2차관은 이기일 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이 맡습니다.

환경부 차관은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고용노동부 차관으로는 권기섭 고용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을 내정했습니다.

국토교통부 1차관은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해양수산부 차관은 송상근 해수부 해양정책실장,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의 경우 조주현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입니다.

윤 당선인 측은 "윤 당선인은 취임 즉시 관련 내용에 서명하고 발령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