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검찰수사권 완전박탈' 입법과 관련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재명 방탄법"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거부권 행사를 촉구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15일)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수완박은) 대장동 게이트, 백현동 옹벽 아파트, 성남FC 불법운영, 소고기 법카(법인카드) 횡령 등 권력범죄를 은폐하기 위해 수사 자체를 막아버리겠단 의도"라며 "권력자의 범죄를 숨길 수 있다고 착각하지 말아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숨기려 할수록 의혹을 낳고, 의혹이 한 점 두 점 찍히면 마침내 진실의 윤곽이 드러난다"며 "숨기려 할수록 선명해진다"고 부각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의 말처럼 검수완박이 정말 국민을 위한 것이라면 국민 앞에서 토론해보자"며 "다시 한 번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에게 공개토론을 제안한다. 팬덤(지지층) 정치의 여포가 되지 말고, 국민의 심판대로 올라오라"고 비꼬았습니다.

아울러 문 대통령에게도 "검수완박 법안 처리를 강행하려면 국민에게 소상히 설명하고 이해를 구해야 한다"며 "그런 절차 없이 일방 처리한다면 문 대통령은 민주당식 집단 이기주의, 자기 식구 챙기기에 동조한 것"이라고 엮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국민을 설득하지 못 한다면 검수완박 거부권을 행사해야 한다"며 "이것이 진영의 리더(지도자)가 아닌, 진정한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품격을 갖춘 행동"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덧붙여 "대통령의 권한을 대통령답게 써 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