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 '계곡살인' 이은해 옛 남친 의문사 2건 맡아

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계곡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돼 공개수배된 이은해(31)씨의 옛 남자친구들이 태국과 인천에서 각각 숨진 것에 대해 인천경찰청이 입건 전 수사에 나섭니다.

오늘(7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찰청은 최근 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로 검찰에 지명수배된 이씨의 전 남자친구 의문사 의혹 수사를 인천경찰청이 담당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씨가 받는 의문사 의혹은 ‘인천 석바위 교통사고 사망’과 ‘태국 파타야 스노쿨링 사망’으로 총 2건입니다.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강력범죄수사1계 소속 전담팀 6명을 투입해 이씨의 전 남자친구 A씨가 지난 2010년 인천시 미추홀구(당시 남구) 석바위사거리 인근에서 교통사고로 의문사한 사건을 조사 중입니다. 당시 이씨도 A씨와 함께 차량에 탔지만 혼자 살아남아 보험금을 수령했고다는 의혹이 제기됐기 때문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 유사 사고가 있었는지를 확인하고, 이씨가 보험금을 수령했는지도 보험사 등을 통해 확인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씨의 또 다른 전 남자친구 B시는 지난 2014년 7월 태국 파타야 인근 산호섬에서 스노클링을 하다가 사망해 현지에서 사고사 처리됐다는 의혹을 받습니다.

경찰청은 최근 태국 경찰과 공조 수사를 통해 B씨의 2장짜리 부검 기록을 확보해 조사 중입니다. 부검 기록에는 B씨의 사인은 익사로 판단되며, 사망 당시 외상은 없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 사건은 현지에서 사고사로 종결됐지만 이씨가 지난 2019년 남편의 익사에 관여한 혐의로 공개수배 되자, 경찰청은 해당 기록을 인천경찰청에 넘겨 사실관계를 확인하도록 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일단 전담팀 6명이 교통사고와 파타야 스노쿨링 의혹을 함께 살펴볼 예정”이라며 “필요하면 인원을 더 보강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이씨는 지난 2019년 6월 30일 오후 8시 24분쯤 경기도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남편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지난달 30일 검찰에 공개수배 됐습니다. 이씨는 공범인 내연남 조현수(30)씨와 함께 보험금 8억원을 노려 범행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