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국정에는 작은 공백도 있을 수 없다"며 전날에 이어 오늘(22일)도 임기 중 집무실 이전 계획에 대한 반대 입장을 거듭 피력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에서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헌법이 대통령에게 부여한 국가원수이자 행정수반, 군 통수권자로서의 책무를 다하는 것을 마지막 사명으로 여길 것"이라고 내세웠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국가 안보와 국민 경제, 국민 안전은 한순간도 빈틈이 없어야 한다"며 "정부 교체기에 조금도 소홀함이 없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신냉전 구도와 한반도 정세 긴장 등으로 엄중한 상황에 직면했다"며 "군이 최고의 안보 대비 태세를 유지해야 할 때"라고 훈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재차 "안보에 조그마한 불안 요인도 있어서는 안 된다"며 "정부 교체기에 더욱 경계심을 갖고 한반도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매진해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습니다.

덧붙여 "안보와 경제, 안전은 정부 교체기에 현 정부와 차기 정부가 협력하며 안정적으로 관리해야 할 과제이며 정부 이양의 핵심 업무"라고 부각했습니다.

또 "이 부분에 집중하면서 각급 단위에서 긴밀한 소통과 협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역설하면서 "한편으로 정점 지나고 있는 오미크론을 잘 이겨내고, 극복해야 하는 중대한 국면이기도 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가 정점이 지날 것이라고 또 다시 예측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위중증과 사망자는 상당 기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정부는 위중증과 사망자 관리에 집중한 의료 안정화에 총력 기울여 국민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사명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