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전 의원./연합뉴스
곽상도 전 의원./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을 받고 있는 곽상도 전 의원이 오늘(10일) “이제 대선이 끝나 정권교체도 된 이상 홀가분하게 법정에서 무죄 투쟁해 결백을 증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곽 전 의원은 이날 변호인을 통한 옥중서신에서 “저는 20·21대 야당 국회의원으로서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뤄야 한다는 일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면서도 "아들 문제로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지금은 구속돼 재판을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검찰이 아무런 관련성을 찾지 못한 채 억지춘향 격으로 구속하고 기소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검찰은 5개월에 걸쳐 저와 아들의 주거지, 사무실, 화천대유 관계자들에 대한 압수수색과 금융계좌 추적 등 강제 수사를 통해 7테라바이트 분량의 전자정보를 뒤졌지만 아무런 흔적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어떤 돈이라도 받을 아무런 이유가 없고 실제로 받지 않았다"며 "계좌 추적 결과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받은) 성과급 중에 한 푼도 제가 받아 쓴 것이 없다는 점도 확인돼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곽 전 의원은 2015년 대장동 개발 사업에 참여한 화천대유가 하나은행과 컨소시엄을 꾸리는 데 도움을 준 대가로 지난해 4월 말 50억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기소 된 바 있습니다.

아울러 2016년 3∼4월 제20대 총선 시기에 남욱 변호사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5천만원을 수수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한편 곽 전 의원의 재판은 오는 17일 시작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