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20대 대통령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지만, 여전히 변수를 배제할 수 없는 상황.

돌발 사건의 속출이 대선 막바지 판세에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립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오늘(7일)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 녹취록을 거론하며 "드디어 일관되게 주장했던 대장동의 몸통이 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박영수 특별검사인지 증명됐다"고 부각했습니다.

앞서 한 언론은 김씨가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 수사 직전인 지난해 9월 신학림 전 언론노동조합위원장과 나눈 대화 녹취록을 공개했습니다.

이 녹취록에서 김씨는 박 전 특검에게 브로커 조우형 씨를 소개했고, 박 전 특검과 당시 대검찰청 중앙수사2과장이던 윤 후보를 통해 사건을 해결했다고 언급합니다.

여당은 이를 고리로 맹공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윤호중 원내대표 역시 "지체·조건·성역 없는 특검으로 실체를 밝히겠다"며 "윤 후보 본인·부모·장모 비리, 부동시 병역 비리 등 모든 의혹에 대해 정치 검찰로부터 (수사와 처벌을) 면제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주장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를 에둘렀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왜 항상 녹취록을 가져와도 범죄에 연루된 분들의 증언만 갖고 오는지 의문"이라며 "오세훈 서울시장 땐 생태탕 의혹을 퍼뜨리며 방송에 나온 사람끼리 말을 맞추지 못했다"고 비꼬았습니다.

또 하나의 변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투표용지 관리 부실입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지난 사전투표 시 확진자 투표 절차는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문재인 정권의,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부실관리 그 자체였다"고 질타했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의 사과와 노정희 중앙선관위원장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야권 단일화도 유권자 마음을 흔드는 한 수로 꼽힙니다.

여당은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사퇴를 두고 '역풍론'을, 야당은 윤 후보에 대한 '대세론'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