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변호사' PC 화면./서울지방변호사회 제공
'나의 변호사' PC 화면. /서울지방변호사회 제공

[법률방송뉴스] 변호사단체가 ‘로톡’ 등 기존 온라인 법률 플랫폼에 대응해 변호사정보센터 ‘나의 변호사’ 베타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오늘(2일) 대한변호사협회와 서울지방변호사회는 공동으로 개발한 온라인 변호사정보센터인 ‘나의 변호사’ 베타서비스를 지난달 28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나의 변호사’는 ▲변호사와 국민을 이어주는, 공공성을 갖춘 정보센터 ▲대한변호사협회 및 각 지방변호사회의 검증을 받은 변호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 ▲카테고리별, 지역별 검색 기능 ▲사건의뢰 게시판 ▲ 변호사들은 자신의 승소사례 및 성과 등을 게시하여 업무역량을 홍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변회는 “영리 추구를 멀리하고 변호사와 법률사무의 공공성 및 수임질서의 건전성 유지에 중점을 둔 만큼 변호사와 국민 모두에게 무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라며 “불법 사설 플랫폼의 난립과 이용을 막고 변호사들과 국민들의 이용이 활성화됨으로써 건전한 법률시장이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습니다.

한편 본 서비스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약 한달 간 정보 수정 및 개선 요청, 건의사항 등을 받는 점검 기간을 가지고 충분한 의견 수렴을 거친 후 3월 말쯤 정식 오픈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