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관련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신속한 지원이 생명"이라며 "국회 협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8일) 국무회의에서 "강화된 방역조치가 계속 연장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피해업종에 대한 지원은 한시도 늦출 수 없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1월 추경안 제출은 평상시에는 전례 없는 일이지만, 그만큼 신속한 지원이 절실하기 때문"이라며 "또 지난해 발생한 초과세수를 최대한 빨리 어려운 국민께 돌려드리기 위해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정부는 국회 심의 과정에서 사각지대 해소 등 합리적 대안에 대해선 성심껏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부를 향해선 물가안정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금까지 주요국들에 비해선 물가 상승폭을 낮게 유지해왔다"고 부각하면서도 "지금의 물가 상승도 민생에 큰 부담"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금리 상승에 따른 위험요인 관리도 강화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가계부채 상환 부담과 저소득층·소상공인 등 취약계층 부담 완화를 위한 정책을 펼쳐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문 대통령은 또 "대통령 선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고 우리 정부 임기도 3개월 남았다"며 "특히 공정한 선거관리를 통해 흔들림 없이 국정에 매진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