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부인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사용 의혹 등에 대해 경기도가 감사에 착수했습니다.

대선을 한 달여 앞두고 '과잉 의전' 논란이 또 하나의 변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감사 종료 시기를 특정할 수 없지만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선 이전 결과 발표는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김씨는 이 후보의 경기도지사 시절 공무원을 약 대리처방 등 사적 업무에 동원했다는 과잉 의전과 법인카드 사용 의혹을 받습니다.

이같은 보도에 경기도는 감사 규정 등에 의거해 원칙대로 사실관계를 확인하겠다는 방침을 표명했습니다.

감사를 어떤 방식으로 진행할지에 대해 밝히고 있지는 않지만, 서류조사 등을 통해 법인카드 사용 부적절성 여부를 따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사실관계 확인 과정에서 중요하게 작용할 당사자 조사는 해당 인물 모두 민간인이라는 점에서 수사기관이 아닌 도 차원에서의 조사는 한계가 있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대선을 앞두고 감사가 진행된단 점에서 선거에 미칠 영향을 고려하면 결과 발표 시기는 특정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대선 전 감사 결과가 나오긴 어려울 거란 관측입니다.

특히 대선 후엔 경기도지사를 선출할 지방선거까지 앞두고 있는 상황.

일단 민주당은 적극적으로 해명하며 사태 진화에 나섰지만,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녹취록' 같은 배우자 문제가 부메랑이 돼 돌아오자 곤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면 '김건희 녹취록' 문제로 민주당의 총공세를 당했던 국민의힘은 반격에 들어갔습니다.

최지현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수석부대변인은 "민주당은 반성하기는커녕 약을 김씨의 사적 용무를 도와 온 배씨가 먹었다고 해명했지만 대다수 국민들은 허위 해명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6개월분의 같은 약을 처방받은 것이 진정한 우연이란 말이냐"고 지적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아울러 '김혜경 황제갑질 진상규명센터'를 설치하고 김씨를 고발 조치하겠다는 방침도 내놨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