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수행비서 김지은씨. /법률방송 자료사진
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수행비서 김지은씨. /법률방송 자료사진

[법률방송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아내인 김건희씨의 7시간 녹취록이 공개되고 파장이 커지는 가운데,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력 피해자 김지은씨가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어제(16일) MBC '스트레이트'가 보도에 따르면 김씨는 서울의 소리 이명수 기자와의 통화에서 "난 안희정이 불쌍하더구만 솔직히. 나랑 우리 아저씨(윤석열 후보)는 되게 안희정 편이다"라고 발언했습니다. 아울러 "미투 터지는 게 다 돈 안 챙겨 주니까 터지는 거 아니냐"며 "돈은 없는데 바람은 펴야 되겠지 이해가 다 가지 않느냐"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방송이 나간 후 김지은씨는 오늘(17일) 한국성폭력상담소를 통해 '김건희 미투 관련 발언에 대한 안희정 성폭력 피해자의 사과 요구'를 전했습니다. "(김건희씨가) 유죄가 확정된 사건에서조차 음모론과 비아냥으로 대하는 태도를 보였다. 피해자들의 울부짖음이 담긴 미투를 폄훼했다"는 게 김지은씨의 말입니다. 

이어 "김건희씨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요구한다. 법원 판결로 유죄가 확정된 사건에조차 음모론과 비아냥으로 대하는 김건희씨의 태도를 봤다"면서 "피해자들의 울부짖음이 담긴 미투를 그렇게 쉽게 폄훼하는 말들도 들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지은씨는 김건희씨의 발언들이 "2차 가해의 씨앗이 됐고, 지금도 악플에 시달리고 있다"며 "2차 가해자들이 야당 캠프에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변화의 장애물이 되지 말아달라"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앞서 대법원은 지난 2020년 9월 안 전 지사 상고심에서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한 바 있습니다. 당시 대법원은 성인지 감수성을 들며 '피해자다움'을 비판하고 김지은씨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고 봤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