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오늘(27일) 오후 대장동 게이트 의혹 현장을 방문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부인 김건희 씨의 경력 위조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한 지 불과 하루가 지났다. 사과문의 잉크가 채 마르지도 않았다"며 대립각을 세우고 나섰습니다.

박성준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회견을 열고 "윤 후보는 부인이 사과하자 바로 기다렸다는 듯 대장동부터 방문하는 네거티브(음해) 선거 전략을 보이고 있다"며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네거티브에 올인하려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속내가 분명하다"며 "윤핵관(윤 후보 측 핵심 관계자)의 권력 다툼과 부인의 경력 위조 문제를 외부로 돌려 반성과 쇄신 없이 넘어가려는 술수"라며 "진심으로 고개를 숙이는 마음이 있다면 당연히 국민의 민생을 책임질 정책과 목표부터 챙기는 게 상식"이라고 힐난했습니다.

국민의힘 선대위 공보단은 윤 후보 대장동 방문에 대해 "윤 후보의 공정과 정의의 출발점이 대장동이 될 것임을 선언한다"며 "대장동 진범을 잡아들일 특검을 회피하는 이재명 후보의 진짜 의도를 국민을 대신해 묻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윤 후보는 같은 날 오전 당 코로나19 극복 비상대책회의에 참석해 "전쟁을 치르고 있는 국민 고통이 심각한데 도대체 정부는 어디에 있으며 계획은 있는 것이냐"며 "무능한 정부의 초라한 자화상을 계속 보는 것도 이제 지쳐만 간다"고 부각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