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 그래픽=김현진
법률방송 그래픽=김현진

[법률방송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의 주가조작 연루 사건 관련자들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오늘(26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강력수사2부(조주연 부장검사)는 이모씨와 김모씨 등 2명을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어제 구속기소 했습니다.

이들은 2010년부터 2011년 사이 도이치모터스 권오수 회장이 이끈 주가조작에 '선수'로 가담함 혐의를 받습니다.

검찰은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이 과정에서 돈을 대는 이른바 '전주' 역할을 했다는 고발장을 접수해 수사하던 중 이들의 범죄 혐의를 확인하고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김씨는 2012년부터 2013년 사이 도이치모터스 자회사인 도이치파이낸셜의 전환사채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입해 이익을 취했다는 의혹도 받습니다.

검찰은 수사 과정에서 권 회장 일가의 횡령·배임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지난 13일 권 회장 아내인 안모씨 회사 사무실과 창고, 자택 등을 압수수색해 회계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이날 안씨를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조만간 권 회장과 그의 부인을 불러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 사실관계를 확인한 뒤 최종적으로 김건희씨를 소환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