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건인지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답변
8일 오후 예정된 윤석열 검찰총장 첫 회동 주목

김진욱 공수처장이 8일 오전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면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다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연합뉴스
김진욱 공수처장이 8일 오전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면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다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김진욱 공수처장이 공수처의 이른바 '1호 수사' 대상에 대해 "필요하면 공보를 해야겠지만 알리지 않고 (수사를) 할 수도 있다"며 "어떤 사건인지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처장은 8일 오전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공수처의 수사규칙 제정과 관련해서는 "이달 중 마무리할 생각"이라며 "정해지면 그대로 적용해야 하므로 서두를 일은 아니고 수사팀 구성 전에만 완성하면 될 것 같다"고 밝했다.

김 처장은 이날 오후로 예정된 윤석열 검찰총장과의 첫 회동과 관련해서는 "특별한 어젠다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윤 총장과의 만남에서 어떤 이야기를 나눌 것이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단순 상견례 자리"라며 이같이 답했다.

박범계 법무부장관을 설 연휴 이전에 만날 계획을 묻는 질문에 김 처장은 "그렇다"고 답했다. 김 처장은 당초 윤 총장보다 박 장관을 먼저 만날 계획이었으나 늦어진 데 대해 "장관님과 일정 조율이 잘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