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실종 하루 전날 "시장님 실수하신 게 있으신가"... 성추행 관련 의혹 '최초 보고'
성북경찰서 출두해 5시간반 조사받고 21일 오전 3시쯤 귀가... 취재진 질문에 묵묵부답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성추행 관련 의혹을 최초 보고한 것으로 알려진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보가 21일 새벽 조사를 마친 후 서울 성북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성추행 관련 의혹을 최초 보고한 것으로 알려진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보가 21일 새벽 조사를 마친 후 서울 성북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박원순 전 서울시장 실종 하루 전날인 지난 8일 박 전 시장에게 성추행 관련 의혹을 '최초 보고'한 것으로 알려진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별보좌관이 한밤중에 경찰에 출두해 5시간 반 동안 조사를 받았다.

박 전 시장 사망 경위를 수사 중인 경찰은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가장 먼저 인지한 것으로 알려진 임 특보를 20일 오후 9시20분쯤 불러 조사했다. 임 특보는 5시간 반가량 조사를 마친 뒤 21일 오전 3시 6분쯤 변호인과 함께 서울 성북경찰서를 나섰다.

임 특보는 '성추행 의혹을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전달받았나', '박 전 시장에게 보고한 내용이 무엇인가', '성추행 피소 사실을 알았는가'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은 채 대기 중이던 차량을 타고 떠났다.

경찰 관계자는 임 특보 조사에 대해 "물어보는 대로 대답을 어느 정도 잘해서, 잘 이뤄진 것 같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날 임 특보가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인지한 경로, 피소 사실을 박 전 시장에게 전했는지 여부 등을 집중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초 경찰은 언론의 취재 경쟁 등을 감안해 임 특보를 경찰서가 아닌 제3의 장소에서 만나 조사하는 방안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소환은 서울 성북경찰서에서 이뤄졌다.

경찰은 지난주부터 고한석 전 서울시장 비서실장을 비롯한 서울시 관계자들과 박 전 시장의 휴대폰 8∼9일 통화내역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차례로 조사하고 있다. 조사 대상은 수십명 규모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