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새벽 서울시청사, 서울도서관 앞 안내팻말에 게시물 붙었다 제거
'박원순시葬반대' 네티즌 "피해자의 진실을 호소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14일 오전 서울시청사 정문 앞 안내팻말 등에 붙었다가 제거된 박원순 서울시장 비난 문구. /연합뉴스
14일 오전 서울시청사 정문 앞 안내팻말 등에 붙었다가 제거된 박원순 서울시장 비난 문구.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14일 새벽 서울시청사와 서울도서관 앞에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난하는 문구가 붙었다. 커뮤니티 사이트 '디시인사이드'에는 청테이프로 글자를 만든 이 게시물을 직접 붙였다고 주장하는 사용자의 글이 올라왔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새벽 시청사 정문 앞에 설치된 안내팻말 위에 박 시장을 비난하는 게시물이 붙어 있는 것을 청사 관리자가 발견했다. 이 게시물은 이날 오전 6시 20분쯤 제거됐다. 인근 서울도서관 앞 안내팻말에도 유사한 게시물이 붙었다가 제거됐다.

게시물은 청테이프로 '박원순 성추행범' '성추행 박원순 더러워 토나와'라는 글자를 이어 붙힌 형태였다.

디시인사이드에서 '박원순시葬반대'라는 닉네임을 쓰는 한 네티즌은 이날 오전 5시 27분쯤 게시물의 사진과 함께 "새벽에 기습적으로 청테이프 2개 들고 서울시청 정문에 그래비티 테러하고 왔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이어 "아마 오늘 날이 완전히 밝기 전에, '그' 님의 뜻을 따르는 추종자들이 제거 작업을 치겠고 내 노력은 어둠 속에 묻히겠지만, 짧은시간이나마 이 ○밥같은 용기라도, 피해자 비서관님의 진실을 호소하는데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길 바랍니다"라고 썼다.

서울시 관계자는 "정확히 누가 언제 게시물을 붙였는지는 지금으로서는 파악되지 않았다"며 "고소고발 등 여부는 시 내부에서 논의를 해보고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