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박 시장 딸이 오후 5시 17분쯤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 남기고 나갔다며 112 신고"
박 시장, 오전 10시 44분 검은 모자에 배낭 멘 차림으로 가회동 관사 나선 후 연락두절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법률방송뉴스]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9일 112에 접수돼 경찰이 소재를 파악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박 시장의 딸이 이날 오후 5시 17분쯤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고 112에 신고했다.

박 시장의 휴대폰은 이날 오후 7시 현재 꺼져 있는 상태로, 성북구 길상사 인근에서 마지막으로 신호가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2개 중대와 드론, 경찰견 등을 투입해 박 시장의 소재를 추적 중이다. 서울경찰청은 청장 주재로 긴급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성북동 야산 등 일대를 집중 수색하고 있으나 박 시장의 소재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경찰은 일각에서 박 시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는 설도 돌았으나 현재까지 사실이 아니라고 확인했다.

경찰과 서울시 등에 따르면 박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44분쯤 종로구 가회동 소재 시장 관사에서 나와 외출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외출 당시 검은 모자를 쓰고 어두운 색 점퍼, 검은 바지, 회색 신발을 착용하고 검은 배낭을 메고 있었다.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이 몸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오늘 출근을 하지 않았다”며 현재 상황을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서울시는 앞서 이날 오전 10시 40분쯤 "박 시장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이날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고 공지한 바 있다. 박 시장은 이날에 이어 10일까지 공식 일정도 소화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4시 40분 시장실에서 김사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만날 예정이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