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과 복부에서 주저흔 발견돼"

 

서울 마포구 소재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쉼터 '평화의 우리집'. /연합뉴스
서울 마포구 소재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쉼터 '평화의 우리집'.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마포 쉼터' 소장 손모(60)씨의 사망에 범죄 혐의점이 없다는 1차 부검 결과가 나왔다.

경기 파주경찰서는 8일 손씨를 부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의로부터 이러한 구두 소견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부검 결과 외력에 의한 사망으로 의심할 만한 흔적이 나오지 않았으며, 손목과 복부에서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다가 한 번에 치명상을 만들지 못할 때 나타나는 주저흔이 발견됐다.

약물 반응 등 정밀 검사 결과가 나오려면 2주일 정도 걸릴 전망이다.

경찰은 손씨 자택에서 유서로 추정될 만한 메모 등이 발견되지 않아 휴대폰 디지털포렌식 작업 등을 진행해 조사를 계속한다는 방침이다.

부검을 마친 손씨의 시신은 빈소인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으로 옮겨졌다.

경찰의 CCTV 분석 결과 손씨는 지난 6일 오전 10시 57분 자택인 파주 시내 아파트로 들어간 뒤 외출하지 않았으며, 집 안에 다른 침입 흔적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손씨의 전 동료였던 지인은 혼자 거주하는 손씨가 연락이 닿지 않자 지난 6일 밤 손씨의 집을 찾아갔으나 응답이 없자 경찰에 신고했다. 손씨는 자택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