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중 미국 대사관 "60세 미국 시민 신종 코로나로 사망"
일본 외무성 "일본 국적 60대 남성 중증 폐렴으로 숨져"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들이 우한 컨벤션센터를 개조한 임시 병원에 수용돼 있다. /신화=연합뉴스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들이 우한 컨벤션센터를 개조한 임시 병원에 수용돼 있다. /신화=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으로 중국 우한에서 미국인 1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인 1명도 신종 코로나 의심 증세로 사망했다. 신종 코로나로 인해 중국 내에서 외국인이 사망한 사실이 알려진 것은 처음이다.

8일 AFP통신에 따르면 주중 미국 대사관 대변인은 "60세의 미국 시민이 지난 6일 중국 우한의 한 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의 자세한 신원은 공개하지 않으면서 "유족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 발병 이후 첫 미국 시민 사망 사례다. 이와 관련해 중국 정부의 발표나 현지 언론의 보도는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또 이날 NHK와 산케이신문 등 일본 언론은 외무성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8일 중국 우한에서 일본 국적 60대 남성이 중증 폐렴으로 사망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일본인 남성은 지난달 16일부터 발열 등 증세를 보여 지난달 22일 우한시내 병원에 입원했으며, 신종 코로나 감염이 의심된다는 검사 결과가 나왔으나 최종 확진은 받지 않은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외교부는 앞서 지난 6일 중국 내 외국인 19명이 신종 코로나로 확진됐다고 밝히면서 국적은 공개하지 않았다. 당시 화춘잉 외교부 대변인은 "신종 코로나 확진을 받은 중국 주재 외국인은 19명이며 이 가운데 2명은 퇴원했고 17명은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