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운전하시다가 "어유 저런 얌체! 때려주고 싶은 그런 경우들 있죠? 이번 사고영상 여러분들도 한번 보시죠. 여러분들도 이런 경험 있으실것 같은데요.

내부순환도로에서 나가는 데가 상당히 많이 막히죠? 다른 차들이 양보를 안해줍니다. 블박차가 깜빡이 오른쪽 켜고 들어가려고 하는데 반대차 한대가 양보를 해줘서 들어갑니다. 그런데 어떤차가 들어오면서 여기서 갑자기 들어오면서 브레이크가 갑자기 땅!

상황이 어떤상황인지 그려지시죠? 내가 들어가려고 하는데 차들이 안비켜주다가 뒤에 같은 차가 살짝 들어오세요 해서 들어가는데, 그때 그사이로 땅!

자, 후방영상 보시면 사고내용이 어떤상황인지 알수 있습니다. 이 차가 어디서 오던 차인지 보시겠습니다.

자~ 저기서 차들이 기다리고 있었죠? 미리 들어왔어야 했는데, 미안하죠. 이럴때 들어가기 미안합니다. 내 뒤에 있던차가 앞으로 가더니, 1차로로 빠지는 듯 하다가 거기서 슈욱 쾅!

전방영상 다시 보시죠. SUV차 여기 쾅! 이거 몇대 몇인가요? 

자, 상황이 이런거예요. 내차가 들어가려고 하고 있고, 옆차가 양보해주고 있고요. 이 뒤에서 쏴악. 그러면서 들어오면서 브레이크 잡았어요. 전방영상 다시보시죠.

이렇게 가고. 이렇게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네 이러고 들어가죠? 들어가면서 앞을 보니까. 이거 피할수 있나요? 앞에 차. 그 앞에 차는 이미 저 앞에 빠졌잖아요. 그거 보면서 가는거예요. 근데 갑자기 없던 차가 쑤욱 들어서면 이거 피할수 있나요?

보험사에서 뭐라고 하는지 보겠습니다. 우리 보험사 의견은 상대차 80대 20. 상대 측 보험사는 60대 40이라고 합니다.

상대 측 보험사에서는 이렇게 주장하는게 이해가 가는데, 우리 측 보험사에서 이런거는 100대 0으로 주장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블박차 운전자는 100대 0으로 주장하고 있고요.
 
이럴때 제가 어떻게 답변했냐면 이렇게 답변했습니다. 이런 얌체같은 차에게 100% 아니라고 한다면 정의롭지 않습니다.

다른 차들에게 미안해 하며 뒤차 양보해줄 때 차로변경하는 순간 뒤차가 잽싸게 새치기해서 들어오다가 멈추면 어떻게 피하나요? 100대 0이라고 답변했습니다. 100대 0이어야 정의롭겠죠.

나는 미안해서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하고 들어가고 있는데, 그 순간 뒤에서 잽싸게 들어와서, 여기서 깜빡이 뒤에서 켜 놓은거 보일까요? 안보이죠? 나는 앞쪽을 보고 앞으로 가고 있는데, 여기서 쑥 들어와서 멈추면 어떻게 해요?

자 이게 60대 40, 또는 80대 20이 정의롭겠습니까? 아니면 100대 0이 옳겠습니까? 어느것이 정의롭겠습니까? 자 저 뒤에서 오던 차, 여기에서 가더니, 쑤욱. 얌체 차들. 저렇게 심한 얌체 차들은 100대 0이어야 옳겠죠. 마치겠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