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일본의 한국 백색국가 제외 조치에 긴급 임시국무회의 주재

[법률방송뉴스] 일본 정부가 오늘(2일) 수출절차 간소화 혜택을 인정하는 ‘백색국가’ 명단에서 한국을 제외한데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깊은 유감”이라며 “일본을 이겨내겠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일본의 추가 경제보복 조치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오늘 오후 긴급 소집한 임시국무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우리 국민의 위대함을 믿는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전국에 생중계된 모두발언을 통해 문 대통령은 “무슨 이유로 변명하든 일본 정부의 이번 조치는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에 대한 명백한 무역보복”이라며 “우리 경제를 공격하고 타격을 가하겠다는 분명한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문 대통령은 “가해자인 일본이 적반하장으로 오히려 큰소리치는 상황을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 우리는 다시는 일본에게 지지 않을 것”이라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언젠가는 넘어야 할 산”이라며 “일본의 기술 패권에 휘둘리지 않게 기술 개발과 제조업 육성 등을 통해 일본 경제를 뛰어넘겠다”며 국민들의 단합을 호소했습니다.

문 대통령 스스로 밝혔듯 “당장은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무엇 무엇을 하여야 한다는 장밋빛 전망과 선언, 수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실제 실행과 목표 달성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