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안녕하세요. 한 주일 간의 법조계 이슈와 소식을 한 데 모아 전해드리는 ‘LAW 투데이 스페셜’ 신새아입니다.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한일 양국 갈등이 좀처럼 해결 기미를 보이지 않고 ‘치킨게임’ 양상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의 단초가 됐던 대법원 강제징용 배상 판결과 그 배경에 있는 1965년 한일 청구권 협정을 둘러싼 논란과 해석 차이, 시시비비를 자세하게 짚어보겠습니다. ‘앵커 브리핑’입니다.

서울 강남역 삼성 서초사옥 앞엔 이런저런 사연으로 장기간 플래카드를 걸어놓고 시위를 이어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죽 억울했으면 그러겠냐"는 의견과 "삼성이 무슨 죄냐. 그만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데요. 법적으론 어떻게 되고, 시민들은 이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봤습니다. 현장기획 이어서 2개 보시겠습니다.

저희 법률방송에서 한국에 거주하는 러시아 남성이 헤어진 한국인 여자친구와 여자친구 가족에게까지 성관계 영상을 보내 징역 10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뉴스, 단독 보도해 드렸죠. 그런데 해당 사건이 러시아에선 전혀 다르게, 황당한 ‘가짜뉴스’로 둔갑해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이게 무슨 일인지, 현장기획으로 함께 보시죠.

그 외 법조계 다양한 소식들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