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게시된 일본제품 불매운동 전광판 광고. /보배드림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게시된 일본제품 불매운동 전광판 광고. /보배드림 캡처

[법률방송뉴스] 일본제품 불매운동 로고가 급기야 대형 전광판 광고에까지 등장했다.

2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일본제품 불매운동 로고를 대형 전광판에 송출하고 있는 사진이 게시돼 네티즌들의 응원을 받고 있다.

게시글을 작성한 커뮤니티 회원은 "일본 보이콧 이미지를 전광판에 틀어서 불매운동을 더욱 더 널리 알리고 참여하는 데 미약하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고 로고 광고를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 전광판은 서울 강서구청 사거리에 위치한 기업은행 건물 옥상에 설치돼 있다. 전광판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게시자가 불매운동 로고를 직접 영상으로 작업해 광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전광판에는 "(일본 여행) 안 가요", "(일본 제품) 안 사요", "(일본산 음식) 안 먹어요", "(일본 제품) 안 팔아요" 등 보이콧 문구가 동영상으로 제작돼 반복 재생되고 있다.

이 회원은 법률방송뉴스에 "시간이 지나면 더 나은 시안으로 바뀔 수는 있겠지만 당분간 불매운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로고 영상을 계속 송출할 예정"이라며 "별일 아닌 것에 관심들을 가져줘서 고마운 마음"이라고 말했다.

'NO, BOYCOTT JAPAN' 로고는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촉발된 국내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확산을 이끄는 데 한몫을 담당했다.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상징처럼 된 이 로고는 지난 3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클리앙' 게시판에 처음 게시됐다.

영어 단어 'NO'의 'O' 글자를 일장기로 바꾼 효과적인 시각디자인으로,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