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신형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신형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쿠페형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국내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 모델로 8년 만에 풀 체인지된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미래지향적 외관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율적 실내공간, 안전성을 위한 최첨단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자의 선호도와 행동을 학습, 시트 위치와 음향, 차내 온도 등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스마트 설정', 가려진 후방 시야를 선명하게 확보할 수 있는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 등 첨단 기능이 탑재됐다. 또 '360° 주차 센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기능이 적용됐고 차선 유지 및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이 안전 사양으로 기본 탑재됐다. 

엔진은 2.0ℓ 4기통 터보 디젤 엔진과 가솔린 엔진 2가지.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과 180마력 두 가지 사양으로, 최대토크 38.8kg‧m~43.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kg‧m의 힘을 갖추고 있다.

국내 판매 가격은 라인 별로 6천710만~8천120만원.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이보크는 전 세계 75만대, 국내에서도 1만대 이상 판매되면서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량 증가를 기록했다"며 "혁신적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최초로 적용된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럭셔리 콤팩트 SUV 강자의 진면목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