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성형외과 간호조무사 "프로포폴 상습 투약" 폭로 보도
호텔신라 "병원 다닌 적 있지만 프로포폴 불법 투약 사실 없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삼성전자 장충사옥에서 열린 주주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던 중 프로포폴 투약 의혹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삼성전자 장충사옥에서 열린 주주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던 중 프로포폴 투약 의혹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1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마약류인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 제기와 관련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언론 보도를 통해 나온 만큼 해당 의혹의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며 "아직은 내사 전 단계로 보면 된다"고 말했다.

뉴스타파는 전날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성형외과에서 2016년 1월부터 10월까지 간호조무사로 일했던 A씨 인터뷰를 통해 "이부진 사장이 한 달에 최소 두 차례 성형외과를 방문해 상습적으로 프로포폴을 투약했다"고 보도했다.

일명 '우유주사'로 불리는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은 지난 2011년 마약류로 지정된 향정신성의약품이다. 지난 2013년 다수 연예인들이 상습 투약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파문이 일기도 했다.

A씨는 성형외과 측이 이부진 사장과 관련된 진료자료나 투약 기록을 작성하지 않고, 프로포폴 장부를 허위로 조작했다고 주장했다.

호텔신라 측은 이에 대해 "이부진 사장이 지난 2016년 왼쪽 다리에 입은 저온 화상 봉합수술 후 생긴 흉터 치료와 눈꺼풀 처짐 수술(안검하수 수술)을 위한 치료 목적으로 (자세히 기억나지 않으나 수차례 정도) 해당 병원을 다닌 적은 있지만, 보도 내용처럼 불법 투약을 한 사실은 없다"며 의혹을 부인했다.

이부진 사장은 의혹 제기 하루 뒤인 이날 오전 주주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소재 삼성전자 장충사옥에 모습을 나타냈다.

이 사장은 "프로포폴 투약 의혹을 인정하느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는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은 채 주주총회장으로 들어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