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형식 구애받지 않고 전문 변호사와 1:1 상담 가능“
“전화 한 통이면 누구나”... 무료 법률상담 02-557-8295

[법률방송뉴스]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사회’를 모토로 ‘전 국민의 법률 파트너’를 지향하는 저희 법률방송이 ‘생방송 법률상담’을 시작했습니다.

저희 법률방송에 전화 한 통만 주시면 시청자 누구나 무료로 친절하게 실력 있는 변호사들의 법률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방송 법률상담', 그 생생한 방송 현장을 담아온 신새아 기자가 무료 법률상담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 오전 10시 서울 역삼동 법률방송 스튜디오.

오전 11시 생방송을 앞두고 담당 PD와 작가, 출연 변호사들 모두 눈코 뜰 새 없이 분주합니다.

오전 11시 정각. PD의 콜사인이 떨어지고 법률방송 ‘생방송 법률상담’ 프로그램이 시작합니다.

[전혜원 MC / 법률방송 '생방송 법률상담']

"힘이 되어 드리는 저희 생방송 법률상담이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전 국민의 법률 파트너’를 지향하는 법률방송은 지난달 18일부터 시청자들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방송 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두 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

네티즌들은 같은 시간 유튜브를 통해서도 '생방송 법률상담'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최진경 PD / 법률방송 '생방송 법률상담']

“'생방송 법률상담' 프로그램은 각 분야 전문 변호사님들을 모시고 시청자들의 법적 궁금증을 상담하고 해결책을 무료로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딸이 13년 전 섰던 보증 때문에 재산이 압류될 위기해 처했어요. 압류당하지 않는 방법이 없을까요.“

“집주인이 집을 다른 용도로 쓰겠다며 나가달라고 합니다. 집주인으로부터 이사비용과 손해배상 비용을 받을 수 있을까요."

우리 주변에서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막상 나의 일로 닥치면 당황하고 어쩔 줄 모르게 되는 법률문제.

그럴 땐 망설이지 말고 법률방송 문을 두드리면 됩니다.

법적으로 궁금한 게 있다면 분야나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무엇이든 물어보고 전문 변호사의 1:1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혜원 MC / 법률방송 '생방송 법률상담']

“법률상담이란 프로그램을 통해서 답변 드릴 수 있는 분들한테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무료로 그것도. 그래서 좋은 프로그램이란 생각이 들고...“

법적인 문제에 맞닥뜨렸을 때 인터넷에서 검색하고 지레 포기하거나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검색과 실제 상담은 많이 다르다는 게 제작진과 출연 변호사들의 한결같은 조언입니다.

[이성환 변호사 / 법무법인 청지] 

“인터넷을 통해서 많은 법률정보를 접할 수 있지만 내 사례와 유사하다고 해서 그것이 나에게 꼭 맞는 경우는 아닐 때가 많습니다. 민사·형사·행정·헌법 모든 분야를 망라해서 훌륭한 변호사들이 상담을...”

전화 한 통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무료 법률상담.

전 국민의 법률 파트너를 지향하는 법률방송의 무료 법률상담 전화번호는 02-557-8295.

전화번호 8295는 ‘빨리 구해주세요’의 8295로 무료 법률상담 문의는 생방송 시간 외에도 언제나 시청자에 열려 있습니다.

[출연진]

“'생방송 법률상담',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법률방송 신새아입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