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안녕하세요. 로투데이 스페셜 정순영입니다.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이제 겨울 추위가 시작됐습니다. 한 주간 대한민국을 달군 따끈따끈한 소식들로 로투데이 스페셜 시작해보겠습니다.
직장 내 갑질,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만 법률방송이 찾아낸 사례들은 심각한 수준이었습니다. 노예계약서를 작성하고도 적반하장식으로 나오거나, 관행이라는 이제 식상하기 까지한 단어로 갑질을 정당화시키는 업체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고발합니다.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검찰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박병대 전 법원행정처장이 연이어 소환되면서 구속영장 청구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국회에서는 연루된 법관들의 탄핵소추 등을 놓고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현장 분위기를 전해드립니다.

경찰이 일간베스트의 여친 인증 범죄에 대해 수사에 나섰습니다. 디지털 시대 초상권 침해와 잊혀질 권리, 해법은 없는 것일까요. 법적 쟁점을 분석해봤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도 서울의 지옥철 9호선의 문제점을 파헤쳤습니다. 끔찍한 사고를 불러왔던 통학차량 불법 썬팅 문제 달라진 게 있는지도 확인해봤습니다.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수단 이용을 위한 해법을 모아봤습니다.

한주를 뒤흔들었던 혜경궁 김씨 사건, 당선무효형이 나올 수 있을까요. 무고한 사람이 특정돼 심각한 명예훼손을 불러온 골프장 동영상 법적 쟁점과 전망을 을 변호사들의 입을 통해 들어봤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억울하고 비합리적인 사회 고발 뉴스가 많았던 한주였습니다. 법률방송은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 숨겨진 부조리들을 파헤쳐 발 빠르게 전해드리겠습니다. 로투데이스페셜 여기까집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