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 대법원장은 22일 법원 내부통신망 코트넷에 "취임 후 처음으로 각급 법원을 격려 방문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김명수 대법원장은 22일 법원 내부통신망 코트넷에 "취임 후 처음으로 각급 법원을 격려 방문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김명수 대법원장이 오는 24일부터 수원지법 안양지원을 시작으로 전국 각급 법원 격려방문에 나선다. 

김 대법원장은 22일 법원 내부통신망 코트넷에 '각급 법원 격려방문 관련 안내 말씀'을 공지하고 "취임 후 처음으로 각급 법원을 격려 방문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선 법원의 상황을 직접 살펴보고 구성원들과 일체감을 형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계획된 것"이라며 "아울러 현재 우리 법원이 맞이하고 있는 상황과 이를 헤쳐나갈 방안을 직접 설명하고 법원 가족의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격려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김 대법원장은 내년 1월 법원 정기인사 전까지 방문일정을 완료한다는 계획으로, 원칙적으로 본원 단위로 방문하되, 안양지원 등 수도권 4개 지원을 별도로 방문하기로 했다. 

안양지원과 대전고법을 시작으로 청주지법, 춘천지법, 대구고법, 성남지원, 평택지원, 광주고법, 전주지법, 안산지원, 수원지법, 울산지법, 부산고법, 창원지법, 서울북부지법, 서울동부지법, 서울서부지법, 서울남부지법, 서울회생법원, 서울가정법원, 서울행정법원, 의정부지법, 인천지법 순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대법원에서 지근거리인 서울고법과 서울중앙지법, 거리가 가장 먼 제주지법은 별도로 일정을 잡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