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오늘부터 20일간 ‘정기국회의 꽃’이라는 국회 국정감사가 열립니다. 법사위도 대법원 국정감사를 시작으로 국감에 돌입했는데요. 대법원 국감에선 야당 의원들이 전례 없는 대법원장의 국감 직접 답변을 요구하며 집단 퇴장하는 좀처럼 보기 드문 일이 벌어졌습니다. 무엇 때문에 이런 사단이 났는지, 대법원 국감 현장을 김태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법사위 대법원 국감 얘기 더 해보겠습니다. 이슈 플러스 장한지 기자입니다.

노동시민사회단체들이 문재인 정부의 개인 의료정보 상업화 움직임에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내 건강 정보를 팔지 말라”는 게 이들의 주장인데 어떤 내용인지 신새아 기자의 '심층 리포트' 보시겠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저유소 화재 얘기해보겠습니다. 김수현 변호사의 ‘이슈 속 법과 생활’입니다. 

10월 10일 오늘은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세계 사형 폐지의 날’입니다. 세계 각국의 NGO와 지자체로 구성된 ‘세계사형반대연합’이라는 단체에서 지난 2003년 10월 10일을 ‘세계사형폐지의 날’로 정한 뒤 올해로 16회째를 맞았습니다. 이날이면 세계 각국에서 사형제 폐지 관련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데 우리나라도 국회에서 ‘세계사형폐지의 날’ 기념식 및 관련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앵커 브리핑’ ‘사형제 폐지’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