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법률방송에서는 청호나이스의 갑질 행태를 고발하며 지속적으로 보도 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엔 ‘플래너’라고 불리는 방문판매원들에 대한 갑질 얘기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전직 청호나이스 플래너들을 만나 얘기를 들어봤습니다. 관련해서 방문판매원들의 법적인 권리 등에 대해 짚어보겠습니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오는 9월 19일 임기 만료로 퇴임하는 이진성 헌법재판소장과 김창종 헌법재판관 후임으로 이석태 변호사와 이은애 서울가정법원 수석부장판사를 지명했습니다.

BMW 화재 사건 피해자 모임 법률대리인을 맡아 민·형사 소송을 진행 중인 법무법인 바른의 하종선 변호사를 법률방송 취재진이 만나봤습니다. ‘LAW투데이 인터뷰’입니다.

드루킹 일당의 댓글 여론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특검제도 도입 이후 처음으로 수사 기간 연장을 스스로 포기했습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1심 무죄 판결에 불복해 검찰이 서울고법에 항소장을 제출했습니다. 항소심에서도 ‘업무상 위력’ 행사 여부가 최대 쟁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른바 ‘그루밍’이 논란의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의 스캔들 의혹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 씨가 경찰 출석 30여분 만에 진술을 거부하고 귀가했습니다. 김부선씨는 경찰에서 변호사 입회 하에 고소장을 만들어 정식으로 진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