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드루킹 댓글조작 특검 수사가 결정적인 분수령을 맞은 것 같습니다.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해 특검이 청구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내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립니다. 신새아 기자입니다.

긴급 안전진단을 받지 않은 BMW 차량 1만 5천대에 대한 운행정지 처분이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내려집니다. BMW 피해 차주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화재원인 규명 시험’을 요구했습니다. ‘앵커 브리핑’에서 불타는 BMW 얘기 해보겠습니다.   

중소상인·자영업자와 참여연대, 민변 등이 오늘 '경제민주화·민생 10대 입법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어떤 이야기가 나왔는지 'LAW 인사이드'에서 정순영 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 '무죄' 판결 후폭풍이 거센데요. "노 민즈 노(No means No), 예스 민즈 예스(Yes means Yes)"로 표현되는 '부동의 간음죄' 도입을 주장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김수현 변호사의 ‘이슈 속 법과 생활’에서 짚어봤습니다.

‘월하장’이라는 말을 들으면 무엇이 연상되시나요. 언뜻 ‘월하의 공동묘지’가 떠오르기도 하고, 무슨 모텔이나 여관 이름인가 하는 객쩍은 생각도 드는데요. 법률방송 연중기획 '법률용어, 이제는 바꾸자', 오늘은 ‘월하장’(越夏場)입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