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의 댓글조작 행위를 공모한 혐의로 9일 오전 서울 강남구 특검으로 출석한 김경수 경남도지사. /연합뉴스
9일 오전 특검 사무실로 출석한 김경수 경남도지사.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9일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한 2차 조사를 벌이고 있는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대질신문을 하기 위해 '드루킹' 김동원씨를 소환한다.

김경수 지사는 1차 소환 3일만인 9일 오전 9시 30분쯤 강남 인근에 위치한 특검사무실에 드루킹의 댓글 조작 행위를 공모한 혐의로 2차 출석했다.

김 지사는 지난 6일 특검에 출석해 18시간여 동안 밤샘 조사를 받았으나 신문사항이 방대한 탓에 조사의 절반가량은 진행하지 못했다.

앞서 1차 소환 때 김 지사는 특검이 제기하는 의혹을 적극적으로 반박하는 등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이에 특검은 서울구치소에 수용된 드루킹을 오후 2시 특검 조사실로 나오도록 소환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자신이 벌인 댓글공작의 '배후'로 김 지사를 지목한 드루킹과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하는 김 지사를 대질하기 위한 시도라는 관측이 나온다.

특검팀은 전날 양측의 주장이 평행선을 달리는 만큼 대질신문 필요성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 지사 측도 "진실규명을 위해 필요하다면 대질신문이 아니라 그 어떤 것에도 기꺼이 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