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강원랜드 채용 부정청탁 등 혐의를 받고 있는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실질심사가 오늘(4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렸습니다. 

좀 고개를 ‘갸웃’하게 만드는 발언이 나왔습니다. 오늘 ‘앵커 헤드라인’은 권성동 의원 영장실질심사 관련 얘기입니다.

오전 10시 16분쯤 법원에 나온 권성동 의원은 취재진에게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강릉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송구하다”고 말했습니다.

조양호 한진 오너 일가가 말 그대로 탈탈 털리고 있습니다.

오늘(4일)은 대한항공 직원연대와 참여연대 등이 조양호 회장과 아들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등을 특가법상 배임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신새아 기자가 심층리포트로 전해드립니다. 

여러 명의 20대 여신도들을 상습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만민중앙교회 목사에 대한 첫 공판준비기일이 오늘(4일) 열렸습니다.

‘항거불능' 상태의 신도들을 상대로 성폭행을 저질렀다는 게 검찰 공소사실인데, 뭘 어떻게 했다는 것인지 장한지 기자입니다. 

국제선 비행기를 탔는데 기내식을 안 주는 이른바 ‘노 밀’ 사태. 아시아나 항공 기내식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김수현 변호사의 이슈 속 법과생활’에서 이 얘기 해보겠습니다. 

오늘(4일) 서울 서초동 법원 청사 앞에선 ‘박근혜 대통령 천만인무죄석방본부’ 라는 단체의 집회가 열렸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죄가 없다’라는 게 이들의 한결같은 믿음인데, 무죄석방 탄원서에 서명한 사람들이 85만명을 넘는다고 합니다. 적지 않은 숫자입니다.  

이들은 어떤 생각과 믿음을 가지고 있는 걸까요.

김정래 기자가 현장에서 이들의 얘기를 들어봤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