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 한 주간 재판 거래 의혹의 최종 정점인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특조단 조사 결과 발표 후 논란이 더욱 커지고 있는 양 전 대법원장을 둘러싼 현장의 모습과 전문가의 분석을 모아봤습니다.

‘재판 거래’ 의혹 사건의 당사자들인 KTX 해고 승무원들. 사상 초유 대법원 기습 점거 시위를 벌여 대법원장 비서실장 면담을 이끌어 냈는데요. 전 KTX 승무원 정미정씨의 ‘잃어버린 13년’, 함께 들어보시죠.

이번 주 ‘갑질 논란’의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이 연이어 경찰에 소환됐고, 변희재 미디어워치 고문이 구속됐습니다.

‘서울시 공무원 갑첩 조작 사건’의 피해자 유우성씨의 동생 유가려씨의 변호인 접견을 막은 국정원 간부의 재판도 진행됐습니다. 법조 현장의 모습 모아봤습니다.

재판부가 강경한 어조로 모든 재판에 나올 것을 명령하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불출석 의사를 번복했습니다. 궐석재판으로 진행됐던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경우와 어떻게 다른 걸까요?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권도 잡음이 많은 한주였습니다. 최저임금법 개악논란으로 홍역을 앓고 있는 국회와 이맘 때 꼭 등장하는 가짜뉴스들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과학이 발전하면서 범죄 수사 기법도 날로 첨단화 돼 가고 있습니다. 범죄 수사기법의 최신 트렌드를 한데 모은 한국법과학회 춘계학술대회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법률용어 이제는 바꾸자’ 이번 주엔 ‘단수’와 ‘참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어떤 뜻일지, 어떻게 바꾸는 것이 좋을지 함께 고민해보실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